ABOUT 소프트웨어 외주

About 소프트웨어 외주

About 소프트웨어 외주

Blog Article



그런데 발주사에서 일일이 개발사를 위해 꼬박꼬박 정해진 날에 돈을 주지는 않는다.

따라서 중간 발표에 맞춰 내부 로직이 완성되지 않았어도 현업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기능을 먼저 만들 필요가 있다.

그리고 직원들 스트레스를 달랠 힘도 없고 필자의 체력도 고갈되어 외주 개발 용역을 하지 않게 되었다.

* 위의 언어에 속하지 않은 새로운 언어로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싶으신 경우, 별도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시켓의 프로젝트 찾기 페이지에서 ‘소개팅’ 키워드로 검색하면 유사 프로젝트의 예상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발주 프로젝트 계약을 하면 착수금과 진도에 따른 기성금, 완료후 잔금 등을 언제 얼마나 어떻게 받을 것인지 정해진다.

ㆍ입출력,선택식 으로 제작가능 ㆍ핸드폰에서 구동가능한 프로그램개발은 일부 모델 개발 가능

배포한 소프트웨어에서 발견되는 버그나 오류를 수정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과정입니다. ​

우선 하청의 단계가 많아지면 단가가 떨어지고 당연히 수익성이 나쁘다. 거기다가 프로젝트의 성공 여부를 우리가 영향을 미치지 못하므로 개발 기간이 지연되고 돈 받기도 힘들어질 수 있다.

프로젝트 진행 중에도 위시켓은 작업자, 의뢰자 여러분과 more info 함께 합니다. 위시켓 매니저들이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안내해드리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위시켓을 운영하며 느낀 개발 회사마다 견적이 차이나는 이유를 설명하고자 합니다. 또한 특별히 합리적인 견적을 고를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할 예정이니 꼭 참고해보기를 바랍니다.

필자 회사의 경우는 프리랜서를 쓰지 않았다. 프리랜서를 쓰면 당장의 프로젝트 수행에는 도움이 될 수 있어도 유지 보수와 후속 프로젝트에 이르기 까지 길게 보면 문제가 많다는 생각에서 였다.

하지만 막상 시작하고 보니 외주는 예상보다 더 품이 훨씬 많이 들어가는 작업이었습니다. 로커스 솔루션의 연구 개발자이자 외주 개발 프로젝트 담당자였던 정인화 님은 당시 상황을 이렇게 회상합니다. “처음에는 검색으로 개발사를 찾았어요. 그런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더라고요. 외주 업체가 한두 곳이 아니다 보니 문의 넣고 미팅하는 데에 리소스를 생각보다 너무 많이 쏟게 됐죠. 탐색 과정이 너무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했어요.”

이 과정을 담당자나 발주사 자체 인력만으로 하기에는 현실적으로 한계가 있다. 해서 관련 외부 기관의 협조를 통해 정보를 얻고 자료도 구하고 이런저런 도움을 받는다.

Report this page